.

라이프시맨틱스, ‘가정혈압 예측SW’ 확증임상시험 돌입[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6일 중소기업계 소식.

▲디지털헬스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가정혈압 예측 소프트웨어(SW)’의 확증임상시험을 개시했다. 이번 임상은 고혈압 환자 약 160명을 대상으로 전북대학교병원, 부천성모병원,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가정혈압 예측 SW는 고혈압 환자의 치료, 관리 계획 수립을 돕는 의료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다. 환자가 8주 동안 가정혈압 기록 모바일 앱을 통해 혈압을 기록하면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1~4주 후 차기혈압을 예측해 고혈압 고위험군 판별과 약제용량 관리 방법 등 환자의 치료 계획에 활용될 수 있는 통합 정보를 제공한다.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는 소상공인을 위한 이커머스 원스톱 솔루션 지원에 나선다. 대상은 개별 중소기업과 협회, 조합 등 단체다. 위드소프트는 온라인 쇼핑몰 구축 지원과 발주·정산 솔루션 발주모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분야 진출과 발주 정산 솔루션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협회·조합 같은 단체는 8월말까지 위드소프트로 신청하면 된다. 위드소프트는 상담 진행 후 총 1억원 규모 상당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30706_0002366931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