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리워즈, KB국민카드 자회사와 캄보디아 e모빌리티 확산

베리워즈 및 아이파이낸스리싱 관계자가 캄보디아 내 친환경 이륜차 확산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베리워즈
베리워즈 및 아이파이낸스리싱 관계자가 캄보디아 내 친환경 이륜차 확산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베리워즈

e-모빌리티 기반 탄소중립 문화 플랫폼 구축 기업 ㈜베리워즈가 지난 20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자동차 및 이륜차 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이파이낸스리싱(i-Finance Leasing Plc)과 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는 베리워즈의 전기 이륜차 판매 촉진 및 협력 관계 구축을 주요 골자로 한다.

베리워즈는 2019년 캄보디아에 진출한 친환경 전기이륜차 융합 서비스 전문 회사다. 캄보디아 정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오며 2021년 탄소 제로 투어 및 문화 공간 ‘팝플 스테이션’을 내놓은 바 있다. 지난 5월 연간 1만대의 전기 스쿠터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했다.

아이파이낸스리싱은 오토바이와 자동차, 농기계 등의 모빌리티 상품 리스 사업을 펼치는 회사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12월 아이파이낸스리싱 지분 100%를 자회사인 KB 대한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과 공동으로 인수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e-모빌리티 보급 촉진을 위해 △금융 프로그램(리스 프로그램)개발 △영업용 스쿠터 판매 △e모빌리티 리스 등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