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각산시민청, 동북권 신진작가 지원 ‘2023 삼각산아트랩’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7일 — 삼각산시민청은 동북권 신진작가 지원전시 ‘2023 삼각산아트랩’을 올해 5월 1일부터 삼각산시민청 2동 3층 갤러리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각산시민청은 2021년부터 지금까지 ‘삼각산아트랩’을 통해 총 21명(팀)의 전시 개최를 지원해왔다. ‘삼각산아트랩’은 서울 동북권(강북, 노원, 도봉, 성북)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신진예술가들에게 전시를 개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지역의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시작된 공모사업이다.

올해는 사전 공모를 통해 총 8명의 전시 예술가(고의선, 김민우, 김지연, 신재훈, 신혜정, 이세림, 임광혁, 전소희)를 선정했다. 선정 작가는 전시와 함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3 삼각산아트랩’은 5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삼각산시민청 2동 3층 삼각산시민청갤러리에서 전시 예술가 3기 8인의 개인전을 연달아 개최한다.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월 18일(화)부터 29일(토)까지는 고의선 개인전 ‘미묘한 변화(SUBTLE BUT RHYTHMIC)’가 이어진다. 고의선은 기억과 관련된 미세한 감정조절을 표현한 작업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몇 가지의 기억 속에서 떠오르는 감정들을 겹겹의 물감 계층과 추상적인 선들로 표현한다.

작가는 7월 22일(토) 14시에 ‘미묘한 변화’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나의 ㄱ책 만들기’ 미술 체험 수업을 진행한다. 현재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에 있다.

또한 9월까지 전시가 진행되는 주의 토요일에는 삼각산시민청 2동 워크숍룸 1에서 매번 다른 주제의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 2023삼각산아트랩 전시 일정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649&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