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러스컴퍼니, 시드 투자 유치… 청소년, 스타트업 현장을 경험하다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1일 — 청소년들의 압축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특화된 교육 서비스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캘러스컴퍼니가 YL 파트너스와 비공개 개인 투자자에게서 시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벤처 캐피털 앤틀러 출신인 캘러스컴퍼니는 설립 1년 미만 회사임에도 이번 투자를 통해 회사 가치를 50억원 이상으로 평가받았다.

캘러스컴퍼니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창의적인 접근법으로 주목받았다. 학생들에게 스타트업 인턴십 경험을 제공해 지망하는 직무의 전반적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학문적 공부와 직무의 연결점을 알려준다. 나아가 기업가 정신의 싹을 틔우게 한다. 일반적인 인턴십과 스프린트 프로그램의 차별점은 교육 공학적 관점에서 분 단위로 설계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교육·실습·과제가 제공되는 인턴십이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의학과 응용과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스타트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뇌과학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치매예방 앱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의 인턴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을 둔 학문 분야와 직무의 전반적 과정을 경험하고, 실제 프로젝트를 기획·제안함으로써 기업의 실무 현장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기르게 된다.

YL 파트너스는 캘러스컴퍼니가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문제를 해결하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주목하게 됐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비공개 개인 투자자도 캘러스컴퍼니의 서비스는 교육과 직업 사이의 간극을 줄이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돕는다고 설명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1004&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