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T소프트웨어, 니폰세이키의 소프트웨어 개발 파트너로 전략적 제휴 체결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0일 — 글로벌 IT 서비스 제공업체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는 최근 자동차 및 오토바이용 클러스터 분야 세계 선도 공급업체인 니폰세이키(Nippon Seik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FPT 소프트웨어는 양 사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식적으로 니폰세이키의 소프트웨어 개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협업의 초기 단계에서 FPT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자동차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니폰세이키의 오토바이 클러스터용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된다.

클러스터 및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부문의 글로벌 1차 공급업체로 해당 제품에 대해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이 약 50%에 달하는 니폰세이키는 전 세계적인 시장 수요 증가에 따른 자동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니폰세이키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FPT소프트웨어는 2025년까지 고도로 숙련된 수백 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확보할 것이며, 2027년까지 이 인원을 두 배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니폰세이키는 핵심 하드웨어 개발에 집중하면서 FPT소프트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믿을 수 있고 경험이 풍부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휴는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최신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차량 제조업체 및 소비자에게 첨단·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협력 이전에도 FPT소프트웨어는 이미 니폰세이키의 자회사들과 함께 다양한 유닛 테스트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탁월한 전문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회사는 굴지의 자동차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및 제조업체들에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세계적 수준의 인증을 획득하며 차세대 차량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포괄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FPT소프트웨어 회장 추티탄하(Chu Thi Thanh Ha)는 “올해는 베트남·일본 수교 50주년이자 FPT 창립 35주년이 되는 해이다. 우리는 일본 기업들과 많은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왔으며, 두 회사 모두에게 미래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여는 니폰세이키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다. 우리는 니폰세이키에 좋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에 최고의 자원을 투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니폰세이키의 자동차 디자인 본부장 케이치 나가노(Nagano Keiichi)는 “니폰세이키는 항상 제품의 안전, 보안 및 기술 혁신을 추구한다. FPT소프트웨어의 역량을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상당한 개선을 더욱 빠르게 이뤄 전 세계 고객에게 혜택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PT 저팬(FPT Japan)의 최고경영자 도반칵(Do Van Khac)에 따르면 니폰세이키와의 파트너십은 회사의 기존 일본 고객들의 기반 역시도 확장해 준다. 일본에서 18년 동안 활동해 온 FPT소프트웨어는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지역에서 16개 사무소와 약 1만5000명의 직원과 함께 일본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FPT 저팬은 최근 도치키현에 이노베이션 허브, 그리고 시즈오카현에 모빌리티 허브를 개설해 매년 수백 명의 IT 및 자동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시장에 투입하고 있다.

FPT소프트웨어 소개

FPT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의 계열사인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매출액은 8억300만달러(2022년)에 이르며 28개국에 2만7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960&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